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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주식 :케이에스피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종목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투자자 각자의 판단으로 시장 상황을 고려해 투자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케이에스피는 1991년에 설립된 선박용 엔진밸브 및 형단조품 제조 전문업체입니다.
이 기업은 독자적인 마찰압접 공법과 특수 단조설비를 보유하여 글로벌 선박용 엔진 밸브 시장에서 35%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 2003년에는 MAN-ES 및 WinGD 사로부터 제조 승인을 받아 선박엔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2, 케이에스피의 투자포인트로는 캐파 증설에 따른 선박 엔진부품 수주 확대가 지속될 것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전방 고객사인 선박엔진 업체들의 수주 확대와 엔진 가격 상승에 따른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되고 있으며,
이는 핵심 부품 공급 업체인 케이에스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엔진부품 수주잔고는 2020년 100억원에서 2023년 591억원으로 약 6배 증가했습니다.
3, 올해 하반기부터는 1공장(엔진밸브/시트링) 및 3공장(배기밸브 컴플리트) 증설 효과가 본격화되며
2023년 대비 약 2배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케이에스피는 제품 및 원가 경쟁력에서도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핵심 기자재인 엔진, 특히 필수 부품인 실린더에 사용되는 배기밸브스핀들을 생산하며 가격 경쟁력 또한 상승하고 있습니다.
5, 니켈 가격 안정화에 따른 판가 하락이 예상되지만,
케이에스피는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해 원가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6, 캐파 증설로 인한 외형 성장과 고정비 감소 효과가 이 같은 판가 하락을 어느 정도 상쇄할 것으로 보입니다.
7, 2024년에는 매출액 1,014억원, 영업이익 17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3년 영업이익률은 14.5%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하반기 생산 능력 확대와 가동률 상승에 힘입어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8, 전방 산업의 수주 증가에 따른 수주 증대가 예상되며,
주요 고객사인 현대중공업을 비롯해 한화엔진 및 STX중공업에 대한 점유율 확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9, 올해 2분기부터는 캐파 증설 효과에 힘입어 최대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에스피
기업 개요
1, 동사는 2004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2024년 4월 우량기업부로 소속부가 변경됨.
2, 사업부문은 크게 엔진밸브류 등의 내연기관제조를 수행하는 엔진부품사업부, 금속 단조제품 제조를 수행하는 형단조사업부문, 특수용접ㆍ마찰압접 임가공, 상품 판매를 수행하는 기타사업부문으로 이루어짐.
3, 현대글로벌서비스(주), MAN Energy Solutions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안정적인 상호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있음.
재무 정보
유통비율 39.97% |
외국인 지분율 1.73% |
매출액 816.3억 YOY +28.21% |
영업이익 118.4억 YOY +240.1% |
순이익 127.7억 YOY +222.1% |
영업이익률 14.5% 업종평균 3.1% |
PER 10.8배 업종평균 14.1배 |
PBR 2.9배 업종평균 1.1배 |
재무 상태
2023년 | ||
자산 753.2억 YOY +24.71% |
부채 290.6억 YOY +10.22% |
자본 462.6억 YOY +35.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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